중국 광저우(광주)│광저우 타워(广州塔) 야경


  광저우(광주, 广州)에서 인상 깊었던 것 중 하나는 야경이었습니다. 고층빌딩이 만드는 마천루 자체보다, 빌딩마다 화려하게 장식되어 불을 밝히고 있는 LED 때문입니다. 광저우뿐 아니라 중국의 주요 대도시에 흔히 보이는 모습이기도 한데, 도시의 야경을 훨씬 화려하게 보이게 하여 불야성이라는 단어가 어떠한 의미인가를 온몸으로 알려주려는 듯 한 휘황찬란한 모습입니다. 특히 인상적인 건축물은 광저우 타워(广州塔)였습니다. 건물의 외장을 철재 골조를 마치 그물망과 같이 배치하여 강력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광저우 타워 상단
  형형색색의 LED는 색이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계속 색이 바뀌고 있어 타워에 다채로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타워 전경
  광저우 타워뿐 아니라 도시 전체가 각종 조명과 LED 외장으로 인해 몹시 환하여 밤하늘이 어둡게 나오지를 않습니다.

타워 색 변화
  쉴 새 없이 타워의 색이 변화합니다.

타워 상단 확대
  타워 안에는 각종 다중이용시설이 있습니다. 꼭대기에는 전망대가 있다던데, 올라가 볼 기회가 없어 아쉬웠습니다.

타워 문자 표시
  타워의 상단부에는 각종 선전 문구가 계속하여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가게 광고도 있고, 표어도 있었습니다.

타워 하단 구조
  타워 하단에서 보면 그물처럼 엮인 경우 철골 구조를 잘 볼 수 있습니다. 

타워 하단 시점에서의 관찰
  타워 아래에서 위를 올려다보면 까마득합니다. 높이가 600m라고 하는데, 높이 자체보다 그 위까지 아름답게 외장 철재를 면밀히 배치하여 곡선 구조를 만든 점이 훨씬 대단하게 느껴졌습니다.

달과 함께 찍은 타워
  마침 달이 근처에 있어 한 장 안에 담아보았습니다. LED가 바뀌는 속도가 상당히 빠르고, 주위의 광해가 너무 강해 노출을 길게 잡아 사진을 찍어보려다 포기하였습니다.

CTF 광저우 및 국제금융센터

  근처에 있는 광저우의 또 다른 랜드마크인 광저우 국제금융센터와 CTF 광저우를 위시한 도심부 사진입니다. 타워를 기준으로 강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글 처음에 화려한 야경이라 말씀드렸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저 지역에서는 밤중에 길거리를 걸어도 야밤이라는 느낌이 크게 들지 않을 정도로 거리가 환했습니다.

  광저우 타워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시면 위키피디아의 광저우 타워 문서란을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광저우 타워(广州塔, Canton Tower)

222 Yuejiang W Rd, Haizhu District, Guangzhou, Guangdong Province, China

(广州市海珠区阅江西路222号)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