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조조전 Online 장수(검사계) - 조조(아만)
청년 조조가 출시되고 장수 게시판에 어떤 분이 '여윽시 넥슨이다 곧 07여포도 출시할 기세'라고 달아 두신 댓글이 정말로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실 이 조조가 신규 병종인 검사계를 달고 출시할 때만 해도 조조전이 새로운 수익모델로 전성기의 장수 시리즈를 잡은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아만전에 등장하는 젊은 조조와 젊은 하후돈(흔히 검후돈이라고 부릅니다)을 제외하면 이러한 경우가 더 생기지는 않았습니다.
검사계의 제일 큰 특징이라면 다른 병종과 차별화된 검술 책략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기존 MP를 활용한 책략을 쓰는 다른 장수들과 다르게 책략 사용에 EP를 소비하며, 책략의 공격력이 장수의 정신력이 아닌 공격력과 연동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적 부대의 책략 방어력도 기존 책략이 정신력에 따라 조정된 것과는 달리 방어력과 연동되어 있습니다. 섬멸전에서는 다수의 적을 동시에 처리할 수 없어 분전, 파진, 인도 공격 등이 대세가 된 최근의 추세와는 조금 맞지 않지만, 방어 능력 전환 효과를 적용받는 책사계 장수를 잡기 좋아 간간히 채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 외 고유 부대 효과인 임기응변(HP 50% 이하일 경우 책략 피해 50% 감소) 및 문답무용(공격 및 반격 시 적 장수 정신력의 10%만큼 추가 피해, 최대 200)으로 인해 문관계 장수들에게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보물은 무기의 경우 백련검(연환 공격), 방어구는 상구(전 방어율 증가 20%), 보조구는 옥새(회심 공격)가 좋습니다. 검사계의 기본 명중률이 좋고, 재반격 및 권토중래 효과 덕분에 상태이상 면역 효과를 가진 적에게도 옥새의 회심 공격이 잘 들어가므로 옥새가 효율이 좋습니다.
보패는 재반격 장수들의 적의 위치 이동 공격 및 반격에 의해 재반격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화염의 보복(주작의 보패)이 효과적입니다. 보패를 교체하는 중간에 효과가 깨져 표시가 나타나지 않는 것을 뒤늦게 알았는데, 서비스 종료가 되어버려 스샷을 다시 찍을 수가 없어 안타깝습니다.
보패 효과는 근접 공격 방어율 증가 효과가 제일 무난합니다. 검사계는 명중률의 추가 보정이 큰 도움이 되지 못하고, 책략 공격에는 어느 정도 저항력이 있기 때문에 물리 공격, 특히 근접 공격에 맞지 않는 것이 중요하므로 저 보패가 제일 무난하다고 느꼈습니다. 또는 근접 공격력 증가 효과 보패도 피해량 증가에 도움이 되므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삼국지 조조전 Online 이야기> ㅇ 실존인물 : 삼국지 정사 및 연의 등장인물 유비 관우 장비 제갈량 방통 손건 조운 마초 황충 조조 아만 순욱 곽가 조홍 우금 만총 서황 사마의 진군 학소 등애 견희 손권 대교 주유 감녕 장각 여포 초선 전풍 관정 조범 형도영 ㅇ 고대무장 : 진한교체기 실존 및 가상인물 유방 장량 소하 한신 하후영 관영 영정 여불위 이사 항적 계포 우영 ㅇ 가상장수 : 그 외 매체 등장 또는 창작인물 화만 왕도 마운록 장세연 마갈량 마남풍 아린 조령 ㅇ 기타 : 게임 관련 이야기 무장전(무신의 천하) 공략 장수 전용 보물 구글 플레이 업적 달성 서비스 종료 공지 게임 서비스 종료 |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