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이달의 해피밀 -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2022년 해피밀 12월의 장난감은 슈퍼마리오 브라더스입니다. 마리오 시리즈는 몇 년 걸려 한 번씩 해피밀에 단골로 등장하는 소재인데, 내년에 영화 출시도 홍보할 겸 다시 맥도날드와 협업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영화의 예고편을 보았을 때 상당히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정확히 30년 전인 1993년 나왔던 동명의 실사 영화와는 다른, 아주 훌륭한 작품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총 여덟 개의 장난감이 제공되는데, 12월 22일부터 네 가지(1번~4번)를 살 수 있으며 나머지 네 가지(5번~8번)는 2023년 1월 5일부터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먼저 구입가 가능한 네 개만을 먼저 구매했습니다.
주인공인 마리오입니다. 도색 수준이 나쁘지는 않다……라고 하기에는 주먹 쪽의 도색이 많이 거슬리네요.
기회가 된다면 주먹은 다시 칠해주고 싶습니다.
꾹 누르면 마리오가 살짝 들어갔다가,
다시 누르면 솟아 올라옵니다.
조립 나사의 머리 홈은 삼각형 모양입니다.
다음은 피치 공주입니다. 꽤 성격 있을 것 같이 생긴 얼굴입니다. 치마 앞 쪽에 머리의 노란 도색이 조금 묻어있네요.
머리의 도색 상태가 매우 아쉽습니다. 해피밀 장난감에 큰 품질을 기대하면 안 되겠지만, 그동안 마리오 시리즈는 상당히 준수한 품질로 나온 경우가 많았기에 아쉬운 마음이 조금 더 드네요.
하단에는 친절하게 "닌텐도와 UCS가 2022년 맥도날드를 위해 베트남 TCW에서 이걸 만들었어"라고 적혀 있습니다.
루마리라고 이름이 붙어 있는데…… 국내(및 일본)에서의 이름은 치코입니다. 아마 미국에서의 이름이 Luma인데 그 이름을 그대로 가져다 쓴 것일 수도 있고, 내년에 나오는 마리오 영화에서 치코 중 별개의 이름을 가지고 작중 활약하는 캐릭터의 이름으로 루마리가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일 색상이라 그런지 도색 문제는 크게 없지만, 뒷면에 나사구멍이 너무 크게 보이네요.
그래도 밑의 받침대 옆 튀어나온 부분을 돌리면 루마리도 함께 빙글빙글 돌아갑니다. 빙글빙글빙글……
동키콩입니다.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만 플레이했을 경우 웬만큼 연세가 있지 않으신 이상 이 캐릭터를 게임 내에서 본 기억이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마리오 파티나 마리오 카트 등의 다른 시리즈에서는 거의 등장하는 캐릭터로, 이번 영화에도 등장한다고 합니다.
루마리와 같이 돌리는 부분이 등 쪽에 있는데,
돌리면 오른팔이 올라갔다 내려갔다 합니다. 굳이 등짝에 제조 관련 정보를 써넣어야 했을까는 조금 의문이긴 하지만, 안 쓰면 안 되니 그러려니 합니다.
발바닥을 조금 채워 주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장난감의 품질은 전반적으로 좋지 못한 편입니다. 거의 모든 장난감에서 도색 관련 문제가 보이며, 본래의 색 위에 덧칠한 부분은 모두 마감이 조악합니다. 구입 전 필히 해피밀 장난감인 점을 감안하고 구매하여야 합니다.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아마 내년 1월 5일에 또 사러 갈 것 같기는 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