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카페│목월빵집


 ▌ 목월빵집

 • 지역 : 전라남도 구례군

 • 방문일 : 2021년 여름

 • 음식종류 : 빵류 및  커피 등의 음료

 • 영업일시 : 매일 10:00~18:00 / 주말 휴식시간 있음 (12:30, 3:00 부터 30분간 2회)

가게 전경
  예전 구례 근처에 여행을 갔다가 들렀던 목월빵집입니다. 

입구
  TV 프로그램 등의 여러 가지 채널을 통해 많이 소개되어 이미 이 근처에서는 유명한 가게더라고요.

내부 원탁
  빵집 안은 고전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였습니다. 가운데 둥그런 탁자는 물레방아를 엎어놓은 것 같은 모양이더라고요.

내부 입구쪽 벽면
  목재 재질의 소품과 연보라색의 채색이 잘 어울리는 가게였습니다.

내부 전경
  가게 안의 빵은 메뉴만으로는 특별한 것이 딱히 없습니다. 하지만 목월빵집의 빵은 다른 빵집에서 빵을 만들 때 들어가는 계란, 우유, 설탕, 버터가 들어가지 않거나 상대적으로 소량만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빵은 전반적으로 퍽퍽하고 맛도 강하지 않았지만, 다른 가게의 빵들과 달리 먹고 난 뒤에 속이 더부룩해지지 않았습니다. 금방 물리지도 않았고요. 빵에 국한된 문제만은 아니지만 요즘 빵들은 점점 달고 기름져져서 식사용으로 먹기에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매대
  사람들이 많이 찾아서인지 주방 겸 계산대 탁자가 나름 용도별로 분화되어 있었습니다.

음료 메뉴
  음료는 커피류, 차류, 에이트 및 차류 등이 있습니다.

음료 포장

  가게 안에서는 빵을 먹을 곳이 따로 없고, 몇 자리가 가게 바깥에 있었는데 사람들이 많아 부득이하게 포장하여 나올 수밖에 없었네요. 목월빵집의 빵은 전량 우리밀을 사용하여 굽는다고 하니 우리나라의 밀가루류 음식이 항상 가지고 있는 문제인 장거리 수송을 위한 첨가제 문제에서는 상대적으로 자유로울 것으로 추측됩니다. 속에도 부담이 적었고요. 대신 맛이 강하지 않아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계란과 우유를 사용하지 않고 빵을 만든다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훌륭한 맛이라고 느껴졌습니다.



목월빵집

전라남도 구례군 구례읍 서시천로 85

https://www.instagram.com/mogwolbre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