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앤츠(The Ants)│여왕개미 대결 관련 정보
디 앤츠의 게임 내 콘텐츠 중 '여왕개미 대결'이 있습니다. 같은 서버 내에 존재하는 다른 유저와 대결(PvP)을 하여 승패를 결정하는 것이 주 내용입니다. 유저는 전투에서 승리하면 랭킹을 올릴 수 있고, 그렇게 랭킹이 상승하다 각 단계의 상위 100위 내에 들어가게 되면 다음 날 상위 단계로 넘어가게 되는 구조입니다. 단계는 크게 브론즈 - 실버 - 골드 순으로 나뉘며, 그 안에서 또 Ⅰ, Ⅱ로 구분됩니다.
특히 최상위 티어인 골드 I의 100위부터는 여왕개미 대결 - 영예라는 콘텐츠에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영예 대결에서는 일정 범위 내의 서버 그룹 내 골드 I티어 100위 이내 유저가 모여있으며, 해당 유저들과 PvP를 할 수 있습니다. 여왕개미 대결과 영예 대결 모두 승패 결과가 개미집의 전투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으며, 전투로 인해 부상 또는 사망하는 병정개미도 없습니다. 그리고 승패와 관계없이 전투 한 번당 일정량의 결정핵(또는 영예 결정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결정핵은 주로 세균 진화를 위한 아이템 확보에 사용됩니다. 왼쪽 붉은색의 아이템은 '세균 배양원소'로, 아이템을 사용하면 세균 강화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운데 초록색의 아이템은 '돌연 유발효소'로 세균 스타 업그레이드에 사용되며, 오른쪽 노란색의 아이템은 '특급 돌연 유발효소'로 돌연 유발효소와 같이 세균 스타 업그레이드에 사용되나 세균이 고 스타인 경우에 소모되는 아이템입니다.
특히 점점 레벨이 올라가며 특급 돌연 유발효소가 부족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영예 대결에서 얻을 수 있는 영예 결정핵으로 이 특급 효소를 하루에 하나 더 구매할 수 있으므로 일정 레벨 이상이 되면 이 영예 대결에 안정적으로 참석할 수 있는지의 여부가 향후의 발전에 상당히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여왕개미 대결의 랭킹 달성 정도에 따라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데, 골드 I 티어부터는 보상 중 주황색 특종개미 조각이 포함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골드 I 티어 1등, 즉 서버 1등을 하면 그때까지 수령한 조각의 수는 총 200개가 되며, 이를 합성하면 주황색 특종개미 한 마리에 해당하는 껍질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황색 특종개미의 스킬 업 및 강화를 위해서 껍질은 반드시 필요하므로 이 보상 역시 매우 소중한 보상임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상위 레벨에서 오래 머물기 어렵습니다. 디 앤츠와 같은 P2W 게임에서 상위 랭크는 당연히 과금을 많이 한 유저들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을 이길 수는 없으므로, 우리는 틈새시장을 뚫어야 합니다. 아직 그들이 상위 랭크에 올라오기 전, 그들보다 먼저 최대한 높이 올라가 랭킹 보상을 받고 영예 대결에 입장해서 며칠이라도 보상을 받는 작전입니다.
먼저 최초 시작 시점에서 자신의 위치를 알아봅시다. 지난 시즌에 골드 I으로 마무리하였다면 다음 시즌의 최초 시작은 골드 II가 됩니다. 만약 지난 시즌을 마무리할 때까지 골드 I이 되지 못했다면, 게임에 조금 더 성실하게 임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무과금이고, 서버 내에 강자들이 많다고 하더라도 꾸준히 게임을 했다면 골드 I까지는 웬만하면 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골드 II티어에서 빠르게 랭킹을 상승하여 골드 I티어에 진입하고, 거기에서 누구보다 빠르게 랭킹을 올려 일단 랭킹 1위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잡아봅니다. 여왕개미 대결은 매일 오전 9시 10분에 시작(UTC 00:10)되므로 그 시간이 되자마자 랭킹 작업을 시작하면 됩니다.
본인이 빠르게 여왕대미 대결을 시작하였다면 다른 유저가 별로 없기 때문에 NPC를 대상으로 전투를 계속 치르게 됩니다. 전투할 NPC를 고를 때 주의 깊게 보아야 하는 것은 그들의 랭킹입니다. 브론즈나 실버는 전투 한 번에 200단계 또는 150단계의 랭킹이 상승할 수 있지만, 골드부터는 한 번에 상승하는 랭킹은 최고 100 단계입니다.
<골드 II>
여왕개미 대결은 하루 10회의 도전권이 기본으로 주어지며, 다이아로 하루 5회 추가 도전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누구보다 빠르게 올라가는 것이 목표이므로 하루 15회 전투를 반복한다고 가정합니다. 이때 상대해야 하는 NPC의 순위는 자신의 순위가 1,000위 밖(1,000위로 가정)~800위일 경우 자신과 100단계 차이나는 랭킹의 NPC를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해당 랭킹의 NPC가 없을 경우 해당 랭킹의 NPC가 나올 때까지 새로고침을 반복합니다. 100단계 위 랭크의 상대와 싸우는 것이 제일 좋으나 가끔은 97~99위 단계 이상의 값이 절대 나오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정확한 것은 아니고 일종의 추측에 가깝지만, 다른 유저가 해당 랭크의 NPC와 싸워서 이긴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여왕개미 대결에 도전하면 해당 랭크의 NPC가 나타나지 않는 것이 아닐까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즉 몇 번 새로고침을 해서 100단계 위의 NPC가 나오지 않을 땐 빠르게 포기하고 그 밑의 단계 NPC와 대결을 하여야 합니다.
100 단계 위 NPC와 대결 3회를 반복하면, 그다음부터는 최대 40단계 위의 NPC가 등장합니다. 이 단계 차이는 대략 450~460 랭크까지 유지됩니다.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40단계 위 랭크의 NPC가 나오지 않는다면 대략 38~39단계 위의 NPC와 대결해서 빠르게 이 구간을 지나가야 합니다. 40단계씩 상승할 수 있는 전투는 7번 반복할 수 있습니다.
450위 안쪽으로 들어오게 되면 이제 전투 한 번당 최대 12단계까지 랭크 상승이 가능합니다. 이 수준이 1일 차 도전권 10회를 사용하여 달성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랭킹입니다. 여기서부터 계속 12단계씩 랭크를 올려가며 하루에 15회씩 전투를 반복한다면 3일 차에 다음 티어 단계로 넘어갈 수 있게 됩니다. 골드 I의 경우 이론상 3일 차에 랭킹 1위를 찍을 수 있기는 하지만, 현실적으로 거의 가능성이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골드 II 티어에서 새로 대결이 시작되었을 경우 골드 II를 벗어나는 데 삼 일이 걸린다는 결론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추가 도전권 5회를 구매하지 않고 기본으로 주어지는 10회만 활용하였을 경우, 5일 차에 골드 I 티어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앞선 케이스보다 거의 하루가 늦어지게 되며, 대부분의 활성화 상태인 유저와 비슷한 속도로 랭킹이 상승하므로 공격을 받아 순위가 하락할 수도 있다는 단점은 어느 정도 감안하여야만 합니다.
<골드 I>
위에서 살펴본 골드 II는 단지 3일 안에 100위에만 들어가면 되는 것에 반해, 골드 I은 조금 더 일정이 빡빡합니다. 먼저 랭킹 700위 전까지는 단계당 100씩 상승이 가능하며, 랭킹 400위 전까지는 40단계, 400위 안쪽부터는 8단계씩 상승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론상 이 수치를 다 지켜가며 전투를 치를 경우 4일 차 14번의 전투를 마치면 랭킹 1위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3일 차 마지막 전투가 끝날 때까지 남는 여유 랭킹은 12단계이므로, 100 - 40 - 8의 단계를 띄어 가며 전투하는 도중 채우지 못하는 단계가 12 단계 이하여야 3일 차 종료 시점에 랭킹 1위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말이 조금 복잡하게 보여서 간단히 정리하자면, 이론상 3일 차에 랭킹 1위를 달성할 수는 있으나 현실적으로 그걸 달성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특히 아무리 새로고침을 하여도 원하는 랭크가 나오지 않을 경우 괜히 우물쭈물하다가 다른 유저한테 한 번이라도 얻어맞는 경우 목표 달성은 더욱 요원해지게 되어 버리고요.
결론적으로 골드 I 티어에서는 4일 차(골드 II부터 따지면 7일 차)에 100위 안에 들어가는 것 정도까지 만을 목표로 설정하고, 5일 차에 랭킹 1위를 달성하는 것이 제일 바람직해 보입니다. 그렇게 우선 영예 대결 보상을 받고, 다음 날인 5일 차에 랭킹 1위 보상을 노리는 방법입니다. 원하는 랭킹과 만나지 못하거나, 다른 유저에게 한두 번 정도 얻어맞아도 달성 가능한 목표이기도 하고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