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죽동 맛집│미미낙락
▌ 미미낙락
• 지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방문일 : 2022년 여름
• 음식종류 : 스파게티, 오므라이스, 캐비지롤 등의 일본식 서양 요리
• 영업일시 : 매일 10:00~15:00 (월요일 휴무)
미미낙락은 죽동에 있는 가게입니다. 가게를 찾아가기 위해 사소하지만 은근히 중요한 점은, 대전 죽동은 행정구역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호남고속도로지선 때문에 사실상 동서로 분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다 같은 죽동이라고 섣불리 잘못 이동했다가는 한밭대로 또는 노은로를 타고 맞은편 동네로 이동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미미낙락은 죽동 서쪽, 대전유성경찰서와 롯데마트 노은점 쪽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유성경찰서 북서쪽 측면 출입구 바로 앞에서 미미낙락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근처 골목에는 많은 가게들이 입점하고 있어 점심시간에는 가게 주차장 외의 장소에 차를 주차하는 것이 상당히 고역입니다.
사실상 점심시간 즈음에만 영업을 하는 가게입니다. 평일 점심시간 또는 주말에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넓은 편은 아닌 가게이지만 그 시간대만 피해서 방문한다면 상당히 쾌적하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오므라이스입니다. 치킨 가라아게(닭튀김)를 추가하였습니다. 원래 오므라이스 자체도 일본식 서양 요리이지만, 이 가게의 오므라이스는 데미글라스 소스와 비슷한 소스를 오므라이스 주위에 가득 담아 나오기 때문에 더욱 일본식 요리의 느낌이 강하게 납니다.
나폴리탄 스파게티입니다. 큰 소시지와 반숙 계란 프라이가 먼저 눈을 사로잡습니다. 나폴리탄 스파게티 역시 일본식 서양 요리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매우 익숙한 맛입니다. 왜냐하면 토마토케첩을 기본으로 만드는 스파게티이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단체 급식에서 매우 애용하는 메뉴이기 때문입니다. 즉 나폴리탄 스파게티는 한국인의 주식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상당수가 맛을 익숙하게 느낄 수 있는 음식입니다. 또한 음식을 대량으로 만들어야 하는 단체 급식의 특성상 맛없는 상태에서 음식을 먹어 보았을 확률이 높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가게에서 이러한 메뉴를 잘못 만들었을 경우 손님들에게 항의를 받을 확률이 다른 음식에 비해 높은 편인데, 이는 손님들이 그 음식의 상태를 쉽게 구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김치 맛에 민감한 것과 비슷한 이유라고 할 수 있겠네요.
왜 이야기가 옆길로 샜냐 하면, 이 가게의 나폴리탄 스파게티는 매우 맛있었기 때문입니다. 살짝 단 맛을 싫어하는 분들을 제외한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음식을 맛있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었어요. 과연 주력 메뉴로 내놓는 자신감이 있을만하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미미낙락
대전광역시 유성구 은구비로155번길 44-16 1층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