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관평동 맛집│어촌화덕생선구이


 ▌ 어촌화덕생선구이

 • 지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방문일 : 2023년 봄

 • 음식종류 : 생선구이, 생선조림 및 김치찌개

 • 영업일시 : 매일 11:00~21:00 / 일요일 휴무

가게 전경
  어촌화덕생선구이는 흔히 '관평동'이라고 통칭해서 부르는 북대전 IC 북쪽의 송강동에 위치한 생선구이 전문점입니다.

가게 내부1
  가게 안이 매우 깔끔하고, 특히 생선구이집에서 많이 나는 생선 비린내가 심하지 않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가게입니다.

가게 내부2
  식사시간보다 조금 일찍 가서 자리가 많이 비었지만, 곧 많은 손님들이 들어와 자리를 가득 채우더라고요.

예전 가게 내부
  예전에 왔었을 땐 이렇게 좌식 좌석도 있었는데, 최근 가게 시설을 수리하며 모두 입식 탁자로 변경하였습니다.

메뉴
  주 메뉴는 생선구이와 조림이고, 김치찌개도 있습니다. 모든 메뉴에는 주문한 메뉴의 인분 수만큼 솥밥이 같이 나옵니다.

기본 반찬1
  기본 반찬입니다. 모듬구이를 시키면 대략 7~8가지의 찬이 나옵니다.

기본 반찬2
  이 가게를 몇 번 올 때마다 좋은 점이 계속 밑반찬이 바뀐다는 점입니다.

기본 반찬3
  물론 김치는 항상 나옵니다.

기본 반찬4
  우리가 자주 볼 수 있는 한식에 흔히 나오는 밑반찬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대부분 제 입맛에는 잘 맞았었습니다.

기본 반찬5
  저번에는 우스갯소리로 반찬가게를 하셔도 잘 될 것 같다고 말한 적도 있을 정도였으니까요.

모듬구이
  모듬구이입니다. 생선 겉은 바삭하게 구워져 있어 고소한 맛이 감돌았으며, 심하게 탄 부위가 없어 껍질 부분을 먹기에 수월했습니다.

고등어, 갈치, 삼치, 가자미
  위에서부터 고등어, 갈치, 삼치, 가자미입니다. 모두 생선구이로 흔히 사용되는 식재료들입니다.

고등어 머리
  하지만 흔한 맛인 만큼 다른 가게와의 비교가 제일 쉬운 음식들이기도 합니다. 조리방법인 구이 역시 친숙한 방식이고요. 다시 말해서, 못 만들면 티가 많이 나는 음식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이 가게에 몇 번 와서 생선구이를 먹어 보았었지만, 그때마다 이걸 어떻게 익히는지 궁금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항상 생선의 굽기는 훌륭하였었습니다.

갈치
  갈치입니다.

고등어, 삼치
  고등어와 삼치입니다.

가자미
  가자미입니다.

솥밥
  함께 나오는 솥밥입니다.

솥밥 측면
  솥 안에 들어있는 밥을 떠서,

밥공기
  같이 주는 밥공기에 옮겨 담은 뒤에,

숭늉
  솥 안에 남은 밥에 뜨거운 물을 부어 숭늉을 만들 수 있습니다.

김치찌개
  김치찌개입니다. 매콤한 감칠맛의 국물이 생선구이의 비린내를 잡아주고, 느끼함을 덜어 주기 때문에 매우 궁합이 잘 맞더라고요. 문제는 음식의 양이었습니다. 김치찌개만 기본 2인분에, 생선구이도 최소 1인분 단위이기 때문입니다. 한두 명만 갔을 때는 음식을 다 먹기가 힘들어서 아쉬웠어요.

돼지고기 김치찌개
  김치찌개는 돼지고기 김치찌개입니다.

예전 간판

  눈썰미가 좋으신 분들은 알아차리셨을 수도 있겠지만, 제일 위의 가게 사진과 간판이 다릅니다. 이 간판은 내부 수리 이전의 간판이고, 현재는 위의 간판을 쓰고 있습니다. 최근에 갔을 때 가게 외관을 따로 찍은 사진이 없어 이 사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이 가게의 가장 큰 장점은 "생선을 잘 굽는다"는 점이지만, 생선구이집답지 않은 깔끔한 내부도 충분히 좋은 점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어촌화덕생선구이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산로 32번길 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