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동탄 카페│타짜도르 동탄(본점)
▌ 타짜도르 본점
• 지역 : 경기도 화성시
• 방문일 : 2023년 여름
• 음식종류 : 커피, 라떼, 차 등의 음료 및 다과
• 영업일시 : 매일 10:30~21:30
타짜도르(TAZZADORO)는 이탈리아의 커피 상표입니다. 회사 홈페이지의 소개글을 보면 국내의 타짜도르 매장은 이탈리아의 타짜도르와 독점 라이선스를 체결한 유일한 매장이라고 합니다.
매장 앞에는 타짜도르의 상징인 커피를 파종하는 여성의 그림이 큼지막하게 보입니다. 해당 상징은 문 앞에도 양각으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저는 커피 상표나 회사를 잘 아는 편은 아니지만, 타짜도르에 대한 기억이 매우 좋게 남아있어 이 매장을 찾게 되었습니다. 몇 년 전 로마 여행을 갔을 때, 판테온 근처에 있는 타짜도르 매장에서 에스프레소를 매우 맛있게 마셨었거든요. 사실 하루종일 걸어 다니고 지친 상태에서 따뜻한 커피를 한 잔 마시게 되면 어떤 커피라도 맛있게 느껴질 것 같기는 합니다.
당시에는 가게를 알고 간 것이 아니라 우연히 들어간 상황이었기에 매장 안팎 사진이 별로 없는 게 아쉽습니다. 그때 커피를 마시고 맛과 향이 너무 좋아 신나게 원두를 사 왔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이후 사실상 저곳을 갈 방법이 없어 아쉬움이 많았었는데, 한국에도 정식 매장이 있다는 것을 너무 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국내 매장이 2018년부터 영업을 시작했었더라고요……. 알았더라면 진작 와 보았을 텐데 너무 안타까웠었습니다.
매장 안의 전경입니다. 로마의 매장보다 훨씬 쾌적하고 깔끔하게 정리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로마는 관광지 한복판에 위치한 매장임을 감안하여야 합니다.
커다란 상징 및 상표가 매대 뒤쪽 벽면 상단에 크게 걸려있고, 아래로 커피 봉지들이 줄지어 진열되어 있는 모습이 의외로 잘 어울렸습니다.
간접광과 목재 가구의 조합은 멋지지 않게 나오기가 어려운 조합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자세히 보니 찬장의 주석 장식이 커피콩 모양으로 되어 있네요.
사용하는 에스프레소 머신은 La Cimbali M39 GT로 보입니다. 3그룹입니다.
모카 포트와 주전자, 커피 보관 용기(틴케이스) 등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원두와 머그잔 등도 진열되어 있습니다. 모두 가게에서 별도로 판매하는 제품들입니다.
디카페인 커피와 선물용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선물용 제품에 들어 있는 에스프레소용 머그잔은 2인용 4조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디카페인 커피도 따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커피콩 또는 가루를 보관할 수 있는 용기입니다.
간단하게 요약된 판매제품 목록입니다.
개인적으로 저 사진 안의 금빛 에스프레소 잔을 팔았으면 했는데, 안 보이더라고요.
진동 호출기입니다. 원래 이런 물건까지 사진을 찍지는 않는데, 우연히 1번이라서 찍어 보았어요.
에스프레소를 주문했습니다.
마실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저 조그마한 음료 안에 풍성한 맛과 향이 들어 있다는 사실이 새삼 놀랍습니다. 쓴 맛과 함께 느껴지는 고소한 향기와, 약간의 초콜릿 향이 일품이었습니다.
같이 주는 설탕인데, 개인적으로 많이 피곤하거나 힘들 때가 아니면 에스프레소에 설탕을 잘 넣지 않아서 사용은 하지 않았습니다.
나갈 때 주문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입니다. 일부러 시켜봤어요. 요즘 인터넷을 보면 아메리카노는 커피 아니라고 질색하는 이탈리아 사람들이 많아서 타짜도르의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무슨 맛일지 궁금했거든요 ㅋㅋㅋㅋ
가게 뒤편의 모습입니다.
뒤편에도 타짜도르 상표가 장식되어 있었어요.
요즘은 타짜도르 매장이 여기저기 생겼기에 서울에서 굳이 이곳까지 올 필요는 없겠지만, 그래도 한국 본점이라고 하니 한 번은 와 보고 싶었습니다. 신도시의 깔끔하고 고즈넉한 분위기가 잘 어울리는 카페였습니다.
타짜도르 본점
경기도 화성시 동탄기흥로 520번가길 29
http://www.tazzadorocoffee.co.kr/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