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신성동 맛집│대왕본가


 ▌ 대왕본가

 • 지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방문일 : 2022년 봄

 • 음식종류 : 갈비탕, 삼계탕 및 백숙 등

 • 영업일시 : 매일 09:30~21:00 (일요일 격주 휴무) / 마지막 주문 가능시간 20:00

야간 가게 전경
  대왕본가는 자운대와 신성동 사이에 있는 가게로, 갈비탕과 삼계탕, 백숙 등을 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입구 간판
  자동차를 타고 갈 경우 가게로 들어가는 길이 좁고 어렵기 때문에 길을 잘 찾아 들어가야 합니다. 가게 뒤편에 꽤 큰 주차공간이 있으나, 점심시간에는 주차할 장소가 없을 정도로 차가 많을 때가 있습니다.

가게 안쪽 자리
  가게 안에는 식탁이 많이 놓여있어 자리가 부족해 보이지는 않으나, 은근히 좁은 느낌이 듭니다. 가정집을 개조하였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가게입니다.

가게 입구 쪽
  입구 쪽에는 인삼으로 담근 담금주들이 많이 보이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기본 반찬
  기본 반찬입니다. 때에 따라 반찬의 종류는 조금씩 달라지지만 대체로 위와 같이 김치류 반찬이 나옵니다.

능이갈비탕
  이 가게의 음식 대부분이 다 맛있지만, 대표 음식으로 능이 갈비탕을 꼽을 수 있습니다. 갈비탕 자체도 맛있지만 능이버섯향이 음식의 풍미를 돋우어줍니다. 만약 능이버섯 향이 좋지 않게 느껴지는 분들은 그냥 갈비탕을 드시면 됩니다. 갈비탕과 함께 산양삼 한 뿌리가 나오는데, 그 사진은 미처 찍어 두질 못했네요.

갈비탕 고기

  고기는 양념이 잘 배어있으며, 부드럽게 찢어집니다. 갈비탕에는 매운맛이 없고 감칠맛이 강해 매운맛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듯했습니다. 처음에는 능이버섯이나 인삼 등으로 몸에 좋을 것 같다는 이미지를 가지고 갔는데, 막상 먹어보니 맛과 향이 매우 좋아 건강식인지 아닌지가 크게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였으니까요. 그리고 갈비탕을 시키면 서비스로 주시는 산삼막걸리도 일품입니다. 아쉬운 점은 운전을 해서 가게에 갈 때에는 술을 마시지 못한다는 것 정도이겠네요.



대왕본가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 1163번길 3-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