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관평동 맛집│곱이곱다 관평점
▌ 곱이곱다 관평점
• 지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방문일 : 2023년 겨울
• 음식종류 : 곱창, 대창 및 구이 등
• 영업일시 : 매일 17:00~00:30 / 마지막 주문 가능시간 23:00
곱이곱다는 곱창 요리 전문 프랜차이즈 가게입니다. 본점은 경상북도 예천군에 있으며, 대전에는 현재 세 군데의 지점(관평점(관평동), 대전점(전민동), 엑스포점(도룡동))이 있습니다.대전에 유명한 곱창 요릿집은 꽤 많습니다. 모두 다 고유의 맛이 있고요. 가게 리뷰를 작성할 때 가맹점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 상대적으로 불리한 면이 있습니다. 프랜차이즈의 장점이자 단점인 '표준화된 맛' 때문입니다. 이 가게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맛을 다른 곳의 가맹점(지점)에 가도 똑같이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가게만의 특징이 상대적으로 옅어지는 느낌을 받으니까요.
하지만 곱이곱다 관평점은 상대적으로 그러한 제약에서 자유로운 편입니다. 왜냐하면 곱창이 들어가는 음식의 맛을 제일 크게 좌우하는 요소는 바로 곱창의 신선도와 청결도이기 때문입니다. 일단 가게 내부부터 청결해서 좋았습니다.
곱창을 찍어먹기 위한 간장, 소금 및 양념장입니다. 곱창은 지방이 많고 특유의 맛과 냄새가 있어 거부감이 심할 수 있는데, 그 냄새를 잡기 위해 찍어먹는 양념에도 향신료가 꽤 들어갑니다.
우삼겹은 얇고 오래 익히면 질겨지는 특징 때문인지 부추 위에 올려두었다 제일 나중에 익혀 주시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대창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같이 나온 된장국 덕분인지 큰 느끼함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함께 나오는 치즈계란찜입니다. 모양도 압도적이었지만, 맛도 좋았습니다. 물론 특이한 맛이 나는 음식은 아니었습니다만, 치즈의 짭짤한 맛이 부드러운 계란찜과 잘 어울리더라고요. 치즈와 계란은 원래 궁합이 잘 맞는 식재료이기도 하니까요. 도대체 왜 지금까지 치즈 계란찜을 만들어 볼 생각을 하지 못했나 싶을 정도로 잘 먹었습니다.
배부르게 먹고 나오니 밖은 벌써 땅거미가 지고 있었습니다. 먹고 나서 다시 생각해 보니, 필요한 부위를 안정적이고 신선하게 공급할 수 있는 유통망을 갖춘 프랜차이즈가 오히려 곱창 전문점에는 더 유리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만큼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종업원 분들도 친절하셔서 더욱 만족스러웠고요.
곱이곱다 관평점
대전광역시 유성구 관들5길 77-2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