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더스트 2┃나이트메어 바니 이클립스(Eclipse)
나이트메어 바니 이클립스는 브라운더스트2 반주년 기념(Half Anniversary) 이벤트에서 처음 등장한 코스튬입니다.
브라운더스트2 공식 유튜브 채널에 반주년 기념 코스튬들의 PV가 올라와 있는데, 이클립스만 업로드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사실 어떠한 면에서 이해가 되는 일러스트입니다.
나이트메어 바니 이클립스를 키운 이유가 단지 일러스트…… 때문만은 아닙니다. 그 정도로 여유 있는 삶이 아니에요……. 새로 나온 지 반년 가까이 지난 지금도 PvP나 PvE 콘텐츠에서 마법력으로 대미지를 주는 캐릭터를 주로 사용하는 구성(일명 마덱)을 짤 때 이 코스튬이 있느냐 없느냐로 구성이 상당히 달라질 정도로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이기 때문입니다. 결속 능력치는 마법력 52%, 생명력 17%, 어둠 속성피해 30%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이클립스의 다른 코스튬인 공간의 마녀는 생명력 62.4%, 마법력 14.2%, 마법저항 8.4% 결속 효과가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맞는 결속 능력을 사용하면 되겠지만, 피해량 측면에서 아무래도 나이트메어 바니 코스튬 쪽이 효과가 더 좋은 편입니다. 다만 다른 코스튬인 비치 바캉스 이클립스의 결속 잠재력 쪽이 통상적인 피해량 산출에는 보다 더 유리한 편이기는 합니다. 어둠 속성피해가 적용되는지 여부가 결속 능력치의 효율성을 가르는 조건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코스튬의 스킬인 "드림 이터"는 마법력의 200% 만큼 적을 3회 공격합니다. 일단 적의 마법 저항을 고려하지 않고 수치를 따지면 캐릭터 마법력의 600% 만큼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단일 개체에게 마법력의 600% 이상의 공격을 가할 수 있는 캐릭터는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올 정도입니다. 참고로 명월 달비 코스튬이 300%씩 2회 공격으로 대미지 퍼센트의 합계가 이클립스와 동일합니다.
게다가 마법저항이 높은 적에게도 상당히 효과적인 편인게, 마법저항 감소 15% 및 3체인을 채우는 효과도 있어 후속타의 대미지가 증가하는 효과도 있으며, 공격한 적의 수만큼 SP가 1포인트씩 증가하기 때문에 이후 턴에서 다른 캐릭터 및 코스튬들로 계속 후속타를 넣기에도 좋습니다.
여기까지도 충분히 장점이 많은데, 스킬의 범위도 좋습니다. 타겟이 되는 대상의 상하좌우 2칸이 범위이므로 타겟과 같은 줄에 있는 적은 무조건 공격을 받게 되며, 타겟이 중간 열에 있을 경우 앞뒤로 위치한 적도 무조건 공격을 받습니다. 따라서 이 코스튬을 활용할 때 공격 타겟을 적절하게 지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물리 공격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로빈 후드 제니스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킬 잠재력을 모두 해방하면 1회 공격 당 대미지가 마법력의 220%로 증가(총 660%)하며, 적의 마법저항 감소 효과도 20%로 늘어납니다. 역시 달비와 같은 수준(330%씩 2회)의 마법 공격력입니다.
영구 능력치는 마법력 5.2% 증가이며, 스킬 잠재력은 당연히 올리는 편이 좋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꽤 준수한 효과가 나오는 편입니다. 잠재력보다는 코스튬 강화(+1당 25% 씩 증가) 쪽의 효율이 좋습니다……만, 한정 코스튬이다 보니 당장은 강화가 불가능합니다. 향후 관련 이벤트를 기대해 볼 수밖에 없겠네요.
전용 무기는 "별부름 장식"으로, 반지 위치에 착용합니다. 마법력 45%의 전용 능력은 분명 매우 탐이 나는 능력이기는 합니다만, 실제 코스튬을 활용하다 보면 의외로 좋지 않은 성능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같은 부위에 착용하는 UR 등급 장비인 "독사의 손길" 때문입니다. 브라운더스트2는 치명 확률보다 치명 피해가 더 중요할 경우가 많거든요. 전용 무기는 기본 능력에서 치명 확률을 올려주는데, 독사의 손길 장비는 치명 확률을 올려 주기 때문에 전용 무기가 약간 밀리는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하프 애니버서리 업데이트 코스튬들 중 혼자서만 유튜브에 업로드되지 못했었던 비운의 스킬 컷씬입니다. 저는 이 게임이 만약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이 된다면 분명 이클립스의 이 스킬 컷씬 때문일 거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실제로는 전혀 다른 코스튬이 문제가 되었지만요.
스킬 사용 화면입니다. 스킬 범위가 넓기도 하고,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브라운더스트2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때 새로 등장한 DJ 베나카 코스튬과는 스킬 적용 범위가 동일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면에서 용도가 겹치지만, 후방의 적이 타겟이 되고 SP 수급이 가능한 점 등의 차별성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한정 캐릭터이므로 다시 뽑을 기회가 오면 무조건 확보해두는 편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