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진산면 카페│농협카페


 ▌ 진산농협 농협카페

 • 지역 : 충청남도 금산군

 • 방문일 : 2024년 여름

 • 음식종류 : 커피, 차 등의 음료 및 빵류

 • 영업일시 : 매일 10:00~22:00

카페 건물 전경
  진산농협 농협카페는 정말 우연히 발견하게 된 가게입니다. 이 근처를 지나가다 마침 자동차의 기름이 간당간당해서 주유소에 들렀는데, 주유소에서 6만원 이상을 주유하니 바로 옆의 카페에서 커피를 받을 수 있는 무료 쿠폰을 주시더라고요. 아직 갈 길도 멀고 마침 커피도 없었기 때문에 카페에 들러보기로 하였습니다.

농협카페 알림판
  주차하고 나서야 저 거대한 카페 안내판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사실 이곳은 근처에 거주하거나 대둔산 근처를 방문하는 사람이 아니면 지나다닐 일이 많이 없는 길이기는 합니다. 

매대
  아직 날도 춥고, 비가 추적추적 오는 날이었기 때문이었는지 가게 안에는 손님이 거의 없었습니다.

에떼 로고
  이 카페는 지역농협으로부터 에떼가 운영을 위탁받아 영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떼는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로, 주로 대전광역시와 충청남도에 많은 지점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내부 판매대
  지역농협과 연계된 카페이니만큼 지역 농산물 직판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아마 이 건물 전체가 원래 직판장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부 좌석
  가게 안은 깔끔하고 쾌적했습니다.

테라스 쪽 좌석
  테라스 쪽도 확장하여 좌석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2층 좌석
  가게 2층은 나무로 만든 데크 바닥을 깔아 두었고, 지붕 아래에 일부 좌석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장식 벽면
  2층 벽면에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그나저나 가운데에 저 캐릭터는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금산군 캐릭터도 아니고, 농협 캐릭터도 아닌데…….

가게 주위
  원래는 옥상이었을 2층 좌석에서 바라보면 넓은 주차공간과 농협주유소가 보입니다.

3층 계단
  넓지는 않지만 3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있었습니다. 3층에서 바라본 2층 좌석의 모습입니다.

3층 좌석
  3층에는 딱 한 자리만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실제로 저기에서 커피를 마시기는 조금 힘들 것 같고, 사진을 찍기 좋은 자리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아직 새싹이 돋아나기 전 시기라 배경이 조금 황량하기는 했지만요.

안내판
  농협은 정말 다양한 업종에 걸쳐 영업을 하고 있고, 농협중앙회부터 단위조합, 금융사, 기타 회사들이 전부 다른 법인이기 때문에 가끔 생각 외의 장소에서 브랜드를 만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회용 커피잔
  커피를 포장 구매하여 카페를 나왔습니다. 이 날은 다른 장소로 이동하고 있던 도중이라 오랜 시간을 머무를 수 없었기 때문에 언젠가 기회가 되면 느긋하게 시간을 가지고 와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여름 카페 전경
  그리고 최근 다시 이 카페 근처를 지나갈 일이 있어 카페에 방문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번에는 길을 가던 도중이 아니라 여유가 있었기 때문에 느긋하게 카페를 구경할 수 있었네요.

지역 농산품 판매대
  농산품 진열대는 예전과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다만 시기가 초여름이니만큼 진열대 위에 마늘이 가득 올라와 있는 점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빵
  연초와 다르게 빵 진열대는 한쪽 벽면으로 옮겨 두었습니다. 기존에는 다른 곳에서 만든 빵을 구매해서 비치해 둔 것 같았는데, 지금은 여기에서 일부를 직접 만드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이용하는 손님이 많아진 것 같았어요. 실제로 가게 안에는 많은 손님이 앉아서 담소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여전히 옆 주유소에서 주유한 뒤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는 행사는 계속하고 있었습니다.

금산인삼스무디
  지역 특성에 맞는 메뉴들도 있었습니다. 같이 주문한 금산인삼스무디입니다. 

금산인삼스무디 윗면
  새콤달콤한 스무디 안에 쌉쌀한 인삼이 잘 섞여 있었습니다. 인삼 가루가 아래로 내려가서인지 음료를 마실수록 인삼의 향이 점점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농협카페
충청남도 금산군 진산면 대둔산로 608


댓글